2020 공부 할 것들

2020. 5. 22. 00:29Study Input

[블렌더]

  • Curve Modifier를 사용하여 Slash 혹은 Helix 이펙트 만들기
    {
    키워드(loft, curve mesh, Curve Modifier)}
    3ds max의 페스 디폼 혹은 로프트 기능과 비슷한 기능을 사용해 보는게 목표
  • 유니티 메쉬 싱크(Mesh Sync)로 블렌더와 연동하기
    블렌더에서 수정한 메쉬를 유니티에서 동시에 확인하며 머테리얼 수치도 바꿔주는게 목표
  • 블렌더 페인트 기능을 집중적으로 공부한다. 포토샵에서 사용하던 것 처럼 레이어를 넣고
    브러쉬 종류나 지우개 기능등을 알아 보는게 목표

 

[쉐이더]

  • 스터디모임에서 진행했던 쉐이더 코드 공부를 이어서 진행한다
    목표는 smooth step 쉐이더를 코드로 만들어보기
    기능은 텍스쳐 3장, 메인텍스쳐, 디졸브, 디스토션, cull mode 조절, uv애니메이션

[유니티]

  • URP,LWRP,HDRP,SRP의 정의와 특징을 이해하고 그에 따라 이펙트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파악한다
  • 쉐이더 그래프를 엠플리파이 정도 만큼 이해하는게 목표

 

[드로잉]

  • 2D FX 코스 따라하기 (불,물,연기,폭발,전기)
  • TvPaint 10 공부

 

올해는 이정도면 아슬아슬하게 다 할 수 있을것 같다
3개월 정도 공부 할 시간이 날 것 같다.